메인으로 강남본점 부산점 대전점 대구점 광주센터 온라인컨설팅
제목 [서울, 부산, 대전 취업특강] (주)이커리어 삼성 고용디딤돌(유통) 보고서작성 취업특강 in 부산 ('16.7.21)
등록일 2016-07-21 조회수 2512

[서울, 부산, 대전 취업특강] (주)이커리어 삼성 고용디딤돌(유통) 보고서작성 취업특강  in 부산('16.7.21)

 





안녕하세요! 서울, 부산, 대전 취업특강 및 취업컨설팅 대표 브랜드 이커리어입니다^^

여러분들이 모두 다 아시듯이, 이커리어는 현재 삼성 고용디딤돌의 프로그램 중 하나인 취업특강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D



삼성 고용디딤돌! 이커리어는 수원, 광주, 대전, 부산, 대구 등에서 진행을 하는데요^^ 7월 21일에 부산에서 진행했습니다!

신입사원이 되면 가장 어려워 한다는 보고서 작성! 언제 어떻게 써야 하는 것들일지?또 유의사항은 무엇일지?

취업특강 전문 기업! 이커리어가 보여드리는 '보고서 작성' 취업특강! 어떻게 진행되었는지 아래에서 바로 확인하시죠^^



아시죠? 자소서 강의, 면접 강의, 보고서 강의, 프레젠테이션 강의, 비즈니스매너 강의 까지! 

모든 취업 및 회사생활과 관련한 취업강의는 이커리어가 전문이라는 것! 모든 강의를 다 아우르는 취업특강, 취업강의 브랜드는,

고용디딤돌 강의 전문! 이커리어가 유일합니다^^




>> 삼성 고용디딤돌(마케팅) 자기소개서 작성법 취업특강 확인하기! Click <<

>> 삼성 고용디딤돌(유통) 보고서 작성법 취업특강 확인하기! Click <<

 

 

- 일시 : '16.7.21 오후 2시

- 장소 : 삼성 디지털프라자 부산 시청점

- 강사 : (주)이커리어 김남국 대표 강사

- 주제 : 보고서 작성법 특강 




 

 






삼성 디지털 프라자 부산시청점에서 진행되는 7월 21일 부산 '보고서 작성' 취업특강에 이커리어가 왔습니다!

앞에 머릿말은 서울, 부산, 대전 취업특강이라 적었지만 광주, 대구, 수원 등 여러군데에 취업준비생들이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 간답니다!



>> 이커리어의 취업특강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실 학교/기업/관공서 직원분들 Click ^,~ <<



이번 취업특강은! 앞서 말했다시피, 신입사원분들이 입사 이래 가장 난관에 많이 부딪힌다는 

'보고서 작성'에 관련한 내용입니다! 보고서 유형에는 어떤 형태들이 있고, 보고서는 어떻게 작성해야 하는 것인 지 등등!



보고서 작성에 대한 A to Z!! 전부다 이커리어가 삼성 고용디딤돌 취업특강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D



이커리어가 진행하는 수많은 고용디딤돌 강의 중, 보고서작성 강의와 프레젠테이션 강의는!

홍준기 컨설턴트, 나민혁 컨설턴트, 김남국 컨설턴트 모두 삼성전자, BCG 등에서 전략 및 기획 업무를 담당했기에 실무적인 차원에서 학생분들께 더 잘 진행할 수 있는 유일한! 고용디딤돌 강의랍니다 :D 







이번 삼성 고용디딤돌 취업특강은 삼성 디지털프라자 부산시청점에서 진행이 되었습니다^^

시간은 12시부터 18시까지! 꽤 긴 시간이지만, 이 시간 알차게 활용해서 보고서 작성에 대한 팁을 모두 알려드릴게요^^

 

 

 

 

 

▼ (주)이커리어의 삼성 고용디딤돌 커리큘럼 주요 내용입니다^^

이번에 진행한 부분은 '보고서 작성' 부분이니, 확인해주세요~

 

 

 

 






'똑똑똑'



금일 삼성 고용디딤돌 취업특강 진행하는 대한민국 대표 특강 전문 기업 이커리어 들어가실게요-

 

 






이번 '보고서 작성' 특강 시간은, 앞으로 어떻게 특강을 진행할지 알려드리면서 시작했습니다.

이커리어의 '보고서작성' 특강은 전체적인 보고서 작성에 관련한 것들을 포괄적으로 설명을 해드렸구요.



그리고 나서 자세히 보고서 하나하나의 유형과 의미, 작성시 유의 법 등에 대해 알려드렸답니다^^








아직 본격적인 사회생활을 경험해보지 못하신 학생분들이 많으셔서, 보고서를 어떤 상황에서 작성을 하는지 부터 

예를 들며 설명을 해드렸습니다. 그리고 보고서를 잘 작성해야 하는 이유부터 상황별 어떤 식의 보고서를 작성해야 하는지,

보고서 유형들을 말씀드리면서 어떤 식으로 작성해야 인정 받을 수 있고 또 작성시 피해야 하는 부분들도 알려드렸습니다!




 



실제 회사 생활할 때처럼 약간의 상황을 설명해드리면서 상황에 맞춰서 상사가 요구하는 보고서들을 잘 작성해야 하는 이유도 말씀드렸습니다!

특히나 보고서의 종류에 대해 '업무추진계획서', '현황실태보고서', '결과보고서', '이메일보고서' 등 모두 자세히 알려드렸답니다^^



위의 네가지 보고서가 실제로 업무를 하며 자주 쓰이는 주요 보고서 형태인데요^^ 

해당 형태들에 대한 이론수업을 진행한 후에 보고서형식을 직접 작성해보는 실습도 함께 했답니다!

 






 

특히나 신입사원들이 많이들 실수하는 부분들도 콕콕! 집어서 알려드렸어요.



보고서를 작성할 때는! 본인의 시각에 치우치거나 왜곡되지 않고 작성해야 하고, 논리적인 근거를 정확히 해서 작성해야 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보고서작성을 잘 하기까지는 훈련이 굉장히 많이 필요하다는 점도 알려드렸습니다^^








그리고 상사가 원하는 보고서가 무엇인지, 어떠한 내용들을 포함해야 하는 지 등을 알려드렸어요!

역시 예시를 보여주며 상사와 신입사원간의 대화를 재구성해서 이런 상황에서는 어떤 보고서를 작성해야 할까?



그리고 그 보고서에는 어떤 내용들이 들어가 있어야 할까? 등을 같이 생각해보고, 조별로 나눠서 함께 실습해보고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아무래도 이런 자세한 사례들과 함께 하니 참여도도 정말 좋고 많이들 좋아하시더라구요^^

특히나, 상사가 원하는 보고서와 평이 좋지 않은 보고서의 사례들도 함께 말해드렸습니다 :D 



 


상사가 원하는 보고서란?


- 배경과 목표를 정확히 한 보고서!

- 매우 간결하지만, 핵심 근거는 명확히 있는 보고서!

- 상사의 입장에서 궁금한 점들을 말하지 않아도 충족해준 보고서!


 






삼성 고용디딤돌 취업특강장에 있던 맛난 간식도 맛있게 먹었습니다 :D

많은 참여자분들이 드실 수 있도록 여러 종료의 과자들이 있더라구요^^ 음료 및 물도 많아서 먹고 싶을 때마다 먹었답니다~!



 






학생분들이 정말 열심히 들어주시더라구요.
보고서 작성이라는 다소 딱딱한 주제를 가지고 강의를 하지만, 
최대한 지루하게 느끼지 않으시도록 강의를 진행했더니 역시나 매우 잘 들어주시더라구요^^



 

 




이론시간이 지나고 나서 보고서를 작성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입사하시면 가장 많이 작성하실 업무추진 계획서부터 작성해보는 실습을 진행했구요^^

많은 분들이 처음 작성하시는 거라 그런지 많이 물어보시길래, 이커리어도 친절하게 열심히 대답해드리면서 진행했습니다.



실습형태로 진행하는 이 시간에는!


단순히 실습에서 끝나는 게 아니라, 실습을 해보는 기업 및 타기업들의 상황들과 여러 산업들의 실제 현황에 대해 말씀도 드리면서 해당 부분에 이해를 높였답니다^^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조별활동이 이뤄지다 보니, 조금 더 흥미롭게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학생분들 분위기도 굉장히 좋았습니다 >  <



 







많은 분들께서 처음 해보시다 보니 조원끼리 함께 머리를 꽁꽁 싸매시고 열심히 하시더라구요 :D 

이커리어가 준비한 삼성 고용디딤돌 취업특강의 내용들이 후에 회사에 가셔서 많이 활용하실 수 있으셨음 좋겠습니다!







보고서 작성해보는 실습시간을 갖고 나서 발표를 시작했답니다 :D

이런식으로 계속 실습할만한 주제를 드리고, 토론하시면서 실습을 하신 후에, 발표 및 피드백을 드리는 시간으로 진행되었어요^^



회사에 가셔서 현실적으로 많이 작성하게 될 보고서들을 가지고 진행을 하니,

신입사원들이 많이 쓸 수 있는 보고서양식이라 그래도 크게 어렵지 않게 수월하게 하시더라구요^^






드디어 발표시간!


조원들과 함께 작성하고 정리해본 보고서들을 실제로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보는 사람들이 많아서 긴장을 많이 하셨지만, 그래도 침착히 잘 하셨습니다^^!



아무래도 처음 작성해보시는 보고서 형태이실텐데, 잘 작성해주셨답니다^^ 

발표하실 때도 다른 학생분들도 모두 경청하고 잘 들어주시기도 하구요 > <







계속해서 많은 분들이 이어서 발표를 진행해주셨어요 ㅎㅎㅎ 

대략 3-4가지를 가지고 실습해보는 시간을 가졌는데, 모두 다 실습시간에 충실히 논의하고, 정리를 잘 해주셨더라구요^^



바로 A4용지에 작성하신 보고서를 가지고 사진을 찍어 화면에 띄워 보면서 발표 및 피드백 시간을 가졌습니다!







실제로 보고서를 작성할 때 어떤 식으로 자료들을 활용해서 작성을 해야 할지,

그리고 도표나 그래프 등을 어떤 식으로 활용을 해야 할지, 각 그래프들의 형식이 어떤 부분에 잘 알맞고, 발표를 할 땐 어떤 모션 등을 취해야 하는지 등도 잘 알려드렸답니다^^

 

 



발표를 하신 후에는, 학생분들이 작성하신 보고서에서 어떤 부분이 아쉬웠는지, 

그리고 어떤 부분은 생각이상으로 잘 진행해주셨는지에 대해 자세히 말씀해드렸어요^^



아무래도 실제로 보고서를 작성해본 경험이 많지 않으셨을테니, 쉽게 놓쳤을 수 있는 부분들에 대해 

다시 한 번 말씀드렸구요!
추가적으로 보고서 작성시 넣지 말아야 할 5가지, 보고서 작성시 꼭! 지켜야 하는 원칙, 
보고서 작성 시 논리적 내용 전개방법은 어떤 것들이 있고, 해당의 것들을 어떤 식으로 활용해야 할지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부산에서 진행한 삼성 고용디딤돌(유통) 취업특강

이로서 보고서작성에 관한 모든 이론 수업 및 실습 수업을 마쳤습니다^^



실습을 하면서 함께 진행을 했는데요^^ 아무래도 따분한 이론수업만 있는 강의 보다는,

실습을 통해 더 현실적으로 연습을 해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지니 학생분들도 많이 좋아하신 것 같아요^^ 



부산 취업특강은 이렇게 마쳤구요! 앞으로 더 남은 삼성 고용디딤돌 강의 in 광주, 대전, 대구!! 모두 기다려주세요^^

다음에 또 보아요~! 

 

 

 

 


 



 

첨부파일
목록
플로팅배너